본문 바로가기
04 부동산/아파트 리뷰

부천 일루미스테이트 사전점검 4단지 귀한 84B 타입 - 저렴한 관리비, 초품아, 스타필드시티, 교통호재

by 경제 지식 전파소 2023. 1. 19.
300x250

안녕하세요. 지금 이 순간도 경제적 자유를 향해 힘차게 달려가고 있는 경제 지식 전파 소입니다.

 

이번 시간은 요즈음 귀하고 귀한 서울과 수도권 통틀어서 신축 대단지 아파트가 있어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부천 옥길신도시에 있는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입니다. 얼마 전 사전점검을 진행해서 다녀왔고요.

 

총 3,724세대 중 단 154세대 4%만 존재하는 유일한 34평 4베이 구조 84B타입 리뷰 해볼께요.

 

 

옥길신도시 범박 일루미스테이트 4단지 - 저렴한 관리비, 스타필드시티, 초품아

 

 

일루미스테이트는 총 4개의 단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3,724세대입니다.

 

현대, 코오롱, 두산 컨소시엄을 이루어 완공되는 곳으로 4단지는 현대에서 건설하였습니다.

 

4단지는 총 19개 동으로 2,102세대로 가장 큰 단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리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점이 있습니다.

 

규모가 큰 단지의 메리트는 아무래도 커뮤니티시설이 타 단지에 비해 잘 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개인적으로 현대에서 시공한 만큼 믿음이 갔습니다.

 

커뮤니티센터로는 세탁 코인실, 피트니트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까지 각종 시설이 구비가 되어 있어 입주하시는 분들은 단지 내에서 여러 여가 생활을 즐기시는데 도움이 될듯합니다.

 

그리고 옥길동의 자랑 중 하나이죠. 스타필드시티가 도보로 단 15분이라는 점 스타필드 지하엔 이마트트레이더스가 있어서 각종 쇼핑하기에 딱인 곳이랍니다.

 

4단지의 경우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생길 예정으로 초품아 혜택이 있습니다. 길 건너지 않고 초등학교 등하원하는 게 저도 아이를 키우지만 엄청난 혜택이더라고요.

 

 

일루미스테이트 84B 타입 - 4 bay 구조

 

 

일루미스테이트 34평형에 4 베이 구조인 84B타입은 전체 세대에 4%만 되는 귀한 물건입니다.

 

4베이 구조가 거실이 넓고 제일 인기가 많은 타입이라고 합니다.

 

특히 인기가 높은 4단지에서도 단 69세대만이 84B 타입이랍니다.

 

 

옥길신도시 범박 일루미스테이트 84B 평면도

 

 

 

일루미스테이트 4단지 사전점검

 

 

제가 방문한 곳은 418동으로 4 Bay의 특성상 모든 방에 햇살이 들어오는 장점이 있답니다.

 

또한 거실뿐만 아니라 모든 방에 뷰가 막힘없이 뚫려 있어서 쾌적하고 참 좋았습니다. 418동의 경우 앞 지역이 그린벨트로 현재 묶여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좋은 뷰를 계속 감상 가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방에서 거실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사진 찍은 건데 거실이 넓게 빠지고 시원시원합니다.

 

 

4단지 418동 거실 뷰

 

 

방에서도 막힘없이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시공을 현대에서 맡아서 그런지 마감들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일루미스테이트 4단지 418동 방 뷰

 

 

저뿐만 아니라 방문하신 분들이 와~ 구조 좋네요~, 거실 넓다, 뷰가 너무 좋네~ 등의 말씀들을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저도 개인적으로 탐나는 단지였습니다.

 

 

일루미스테이트 4단지 418동 방 경치

 

교통호재 - 제2 경인선, 신구로선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제2 경인선과 신 구로선이 포함이 되었었는데요. 이로 인해 옥길동은 더블 역세권 수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직 공사는 시작을 안 했지만 앞으로의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호재라고 생각합니다.

 

옥길동 예상 노선

 

 

일루미스테이트 4단지 84B 타입 사전점검 마무리

 

 

예전에 살던 집에 결로가 심해서 단열 문제를 주의 깊게 보았는데요. 다행히 4단지에 많은 분들이 열화상카메라로 확인을 하셨고 단열 이슈가 없다고 하셔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4 Bay 구조의 장점, 대단지로 인한 관리지 저렴, 도보권 내의 스타필드시티, 초품아, 교통호재 등 많은 장점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주하시는 분들 축하드립니다.

(저도 여기로 이사 가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이 되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